> 종합건강검진센터 > 건강진단 FAQ  
 
 
  종합검진 받을때 검진시간은 어느정도 소요되나요?
종합검진을 받으실 때 남자분은 2시간∼3시간, 여자분은 3시간∼3시간 30분 정도 소요됩니다.
정밀검진을 받으실 경우에는 약간의 시간이 더 소요됩니다.
 
  종합검진 항목 중 본인이 원하는 검사만 따로 받을 수 있나요?
종합검진은 패키지로 되어 있어서 원하는 검사만 별도로 받을 수는 없습니다.
단, 기본종합검진에 원하시는 검사를 추가로 받을 수 있도록 상담 후 예약 해드립니다.
 
  혈액검사로도 모든 암을 발견할 수 있나요?
암에 걸리면 혈액에 이상 징후를 반영하는 항원물질이나 단백질이 발생하는데 이런 물질을 종양표지자라고 합니다. 종양표지자는 혈액 검사를 통해 손쉽게 측정 가능하고, 암의 종류, 전이 여부, 치료 효과 판정에 도움을 줍니다. 그러나, 종양표지자가 검출되거나 증가되었다고 해서 모두 암이 있다고 보기는 힘들기 때문에 의사의 진찰 소견과 내시경이나 방사선 검사를 함께 고려해서 신중하게 판단을 해야 할 것입니다.
현재 비교적 흔히 사용되고 있는 종양표지자는 간암은 알파태아단백(AFP), 대장암은 암태아성항원(CEA), 난소암은 CA 125, 전립선암은 전립선특이항원(PSA) 등이 있습니다.
 
  위내시경과 위장조영촬영의 차이점은요?
위장조영 촬영은 조영제를 마신 후 체위변경을 하면서 음영관찰을 통한 간접촬영을 하게 되므로 고통이 없다는 장점이 있으나, 이상소견이 있을 때 조직검사를 위해 다시 내시경검사가 필요합니다.
내시경검사는 내시경을 직접 삽입한 후 위벽과 십이지장을 자세히 보면서 검사할 수 있고 병변이 있을 때 조직검사를 직접 실시 할 수 있는 장점이 있으나, 내시경 검사시 구토나 목의 불편감이 있을 수 있습니다.
위암의 발생이 증가하는 40세 이상의 성인, 궤양의 과거력이 있는 경우, 또는 2주 이상 지속되는 속쓰림, 소화 불량, 이유없는 체중 감소 등의 증세가 있는 경우에는 바로 위내시경 검사를 받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수면내시경과 일반내시경은 어떻게 다릅니까?
수면내시경검사는 일반내시경과 검사방법은 같고 약물 주사 후 검사를 시작하여 검사시간 동안 환자는 수면상태로 있게 되므로 불편감없이 편안하게 검사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수면내시경검사를 받고자 합니다. 어떤 준비가 필요한가요?
수면 내시경은 가벼운 마취 후 가수면 상태를 통해 환자를 안정시킨 후 내시경을 시행함으로써 검사의 고통을 잊게 해주는 검사 방법입니다. 일반 내시경에 비하면 약간의 검사비를 더 부담하셔야 되고 검사전에 수액제를 맞고 목 마취 후 수면제를 주사하는 조치가 필요합니다. 대개 검사 후 30분~1시간 정도 안정을 취하신 뒤에 귀가하실 수 있으며, 검사 당일 운전이나 기계조작은 삼가하고 반드시 보호자와 동행하셔야 합니다.
 
  수면내시경은 아무나 선택할 수 있나요?
임산부, 중한 심폐질환, 만성 간질환, 고령인 경우, 치아흔들림 등이 있을 경우 수면내시경 검사를 받으실 수 없으므로 사전에 반드시 전문의와 상담하셔야 합니다.
 
  여성의 경우 유방검사는 꼭 받아야 합니까?
20세 이상의 여성은 매월 월경이 끝나는 날로부터 3∼5일 후에 자가 유방 검진을 하시고, 30∼39세의 여성은 2년마다 의사의 진찰과 35세 이상은 기본적으로 한번 유방 촬영을 하시며, 40세 이상의 여성은 매년 의사의 진찰과 1∼2년마다 유방 촬영을 받으시는 것이 추천됩니다.
특히 유방암 가족력이 있거나 다른 쪽의 유방암 병력이 있는 경우, 또 이전 유방 촬영에서 이상 소견이 나타난 고위험군에 속하신 분은 유방 검사를 꼭 받으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병원의 종합검진과 정부에서 실시하는 건강검진은 어떻게 다릅니까?
정부(국민건강보험공단)에서 실시하는 건강검진은 비교적 단순하고 가장 기초적인 항목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에 비해 본원에서 실시하는 종합검진은 검사항목이 보다 포괄적이고 검사의 종류가 많으며 또한 기본검사 이외에 추가로 선택검사도 가능합니다.
 
 
   
     
 
 
2014년 365안심 병동사업
의약품 및 치료재료 불공정거래 행위 신고 비급여수가할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