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종합건강검진센터 > 검사정보  
 
 
병력 청취와 항문, 직장질환의 검사를 포함한 신체의 의학적 검사를 합니다.
 
체중, 키, 비만도를 측정하여 신체유형을 알아보며, 그 수치를 토대로 각 검사의 기본자료로 사용됩니다.
혈압측정은 순환기계 기능을 아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

정상혈압은 수축기 120mmHg에서 확장기혈압 80mmHg입니다.
수축기혈압이160mmHg보다 높거나 확장기가 90mmHg보다 높은 경우에는 여러 번 측정하여 고혈압을 진단합니다.
맥박의 정상치는 1분에 60-100회 정도이며 운동을 많이 하는 사람의 경우 60회 미만일 수도 있습니다.
 
혈액학 검사 : 빈혈의 유형과 정도, 백혈병, 급만성의 염증, 만성질환유무 등 혈액질환을 진단하는 검사입니다.
혈청면역학검사 : B형 간염검사, C형 간염검사, 매독검사, 에이즈검사(후천성 면역결핍증), 혈액형, 류마티스성 인자 등의 질병을 알 수 있는 검사입니다. 매독반응은 인플루엔자, 자가면역성 질환 등의 위양성 반응이 나올 수 있습니다.
생화학검사 : 신체의 기능상태 및 변화를 알 수 있는 검사로써 기능에 따른 검사항목은 간기능, 지질, 혈당, 요산, 신장기능, 전해질, 갑상선기능 등을 알 수 있습니다.
여성갱년기 : 여성 호르몬을 측정합니다.
남성갱년기 : 남성호르몬(테스토스테론)을 측정합니다.
암표식자검사 : 종양과 관련있는 지표로 식도암, 위암, 대장암, 췌장암, 담낭암, 간암, 폐암, 난소암, 전립선암, 자궁경부선암 등을 알 수 있습니다. 그러나 여러 가지 상황에 따라 의미가 변화하므로 증가하였다고 반드시 암을 의심하는 것은 아닙니다.
소변검사 신장염, 방광염, 요로감염, 당뇨병, 신장의 활동상태, 신진대사, 지방산대사, 요독증 등을 알 수 있습니다. 그러나 여성의 경우 생리, 냉 등에 의해서 단백뇨, 혈뇨 등이 관찰될 수 있습니다.
대변검사 기생충검사 및 잠혈반응 검사를 하여 장관내 출혈소견을 알아보는 검사입니다. 잠혈반응은 대장에 생긴 궤양이나 암의 조기발견에 유용합니다.
 
폐쇄성 및 제한성 폐기능 장애를 알 수 있는 검사방법으로 폐질환의 유무 및 유형을 알 수 있는 검사이며, 만성호흡기질환, 천식, 폐기종 등을 확인합니다.
 
청력의 이상유무를 검사합니다.
난청의 정도를 조사하는 검사로써 비록 본인이 자각하지 못하더라도 청력의 저하가 있을 수도 있으며 나이가 들면서 퇴행성 변화나 염증으로 청력이 저하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시력측정, 색맹검사와 함께 안압검사, 안저검사를 합니다.
안압검사는 녹내장의 여부를 알아보는 검사로써 안압이 높아지면 안저의 시신경이 압박되어 시야가 좁아지고 치료가 늦어지면 실명이 됩니다.
정상치는 20mmHg 이내, 안저검사는 백내장, 망막질환, 당뇨병 및 고혈압에 의한 망막 합병증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심장기능을 알아보는 검사로써 심장의 박동에 의해 발생한 심근의 활동전위를 기록하여 협심증, 심근경색 등의 관상동맥질환 및 부정맥, 고혈압에 의한 심비대, 전도장애, 전해질이상 등의 심장질환을 검사합니다.
 
폐렴, 폐결핵, 폐기종, 폐암, 기관지확장, 흉막 및 횡경막의 이상, 심장비대 등의 질환을 알아보기 위한 검사입니다
 
유방암, 유선염, 유방섬유종 등을 검사합니다.
유방암 조기진단에 유용한 검사로 유방암의 가족력이 있는 경우에는 정기적인 검진으로 조기진단을 할 수 있습니다.
 
복부 초음파 검사 : 간, 담도, 담낭, 신장, 췌장, 비장 등의 종양, 결석, 간경화, 지방간, 암 등 복부 내의 질환을 검사합니다.
부인과 초음파검사 : 검사 중 통증이나 불편 없이 짧은 시간 내에 자궁, 난소 등 골반 내의 질환을 진단할 수 있습니다.
갑상선 초음파검사 : 갑상선염이나 암, 선종, 낭종 등을 검사합니다
 
자궁경부암 세포검사(자궁세포진 검사) 및 부인과적 질환을 검사합니다.
자궁세포진 검사는 자궁질부의 냉검사와 함께 자궁경부의 분비물을 채취하여 암세포의 유무를 검사합니다.
여성의 암 사망 원인 중 자궁경부암이 수위를 차지하고 있으며, 초기의 자궁암은 완치가 가능하고 자각증상이 없기 때문에 정기적인 검진을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위장촬영검사 : 식도, 위, 십이지장의 형태이상이나 궤양, 암, 염증, 협착, 양성종양 등에 대해 검사로서 특히 조기 위암발견에 중요한 검사법입니다.
위내시경검사 : 몸의 내부에 내시경(Endoscopy)을 사용하여 직접 관찰하는 검사로써 이상 소견 발견 시에 조직검사를 시행하여 위장질환을 진단하는 검사입니다.
 
여성의 폐경기 전후는 물론 중년기에 퇴행성으로 흔히 발행할 수 있는 골다공증을 조기에 진단하여 예방과 조기 치료를 시행할 수 있습니다. 검사부위는 요추와 고관절에 시행합니다.
 
위의 내용은 본센터의 검진항목과는 차이가 있습니다. 실제 검진항목 선택은 상담후 결정하시기 바랍니다.
 
 
 
   
     
 
 
2014년 365안심 병동사업
의약품 및 치료재료 불공정거래 행위 신고 비급여수가할목